1. HOME
  2. COMMUNITY
  3. 뉴스 톡! 후기

뉴스 톡! 후기

공식을 외우던 공부가, 원리를 말하는 공부로 바뀌었습니다.

작성자 리우
작성일 2025.10.22
조회수 479

저는 이번에 AP Physics를 처음 준비했어요. 사실 목표는 4점이었어요. 처음엔 공식 외우는 데 집중했는데, 막상 문제를 풀면 잘 모르겠더라고요. 계산은 맞는데 ‘왜 이런 공식이 나오는지’를 설명하라면 입이 막혔어요. 그러다 이기성 선생님 수업을 듣게 됐는데, 수업 방식이 완전히 달랐어요. 선생님은 정답보다 ‘이유’를 중요하게 생각하셨어요. 매번 ‘이게 왜 이렇게 되는지 영어로 말해볼래?’ 하시는데 처음엔 진짜 어려웠어요. 그런데 그 과정을 반복하다 보니까, 문제를 이해하는 속도가 달라졌어요. 그냥 외우던 게 아니라 원리를 알게 되니까 훨씬 재밌었어요. 시험 때는 자신 있게 설명할 수 있었고, 결국 5점을 받았어요. 성적도 올랐지만, 물리를 진짜 ‘이해하게 됐다’는 게 제일 기뻤어요


댓글 게시글에 관한 의견을 말씀해 주세요.